검색최적화를 위한 Daum 검색 등록

티스토리를 사용하면 다음 검색 사이트에 자동으로 등록이 된다. 하지만 티스토리를 사용하지 않고 네이버 블로그라던지 다른 블로그를 사용한다면 다음에 검색 등록을 해야 자신의 블로그 게시글이 다음에서 원활하게 검색이 된다. 필자는 티스토리를 사용해서 Daum 다음에는 검색 등록을 할 필요는 없지만 다른 검색 사이트에 등록하는 김에 다음에도 등록해 보았다. 웹마스터 도구 보다는 훨씬 등록하는 절차가 간단하니 쉽게 등록 할 수 있을 것이다. 네이트 검색엔진은 검색등록이 다음과 통합되었으니 다음에서만 하면 자동으로 네이트에 적용된다.



2017/12/15 - 검색 노출을 위한 웹마스터 도구 등록

2017/12/16 - 검색최적화를 위한 구글 웹마스터 도구 적용하기

2017/12/16 - 검색최적화를 위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적용하기

2017/12/16 - 검색최적화를 위한 Bing 웹마스터 도구 적용하기


검색최적화를 위한 Daum 검색 등록


각 검색 사이트마다 검색등록이나 웹마스터 도구 등록을 제공한다. 다음(Daum)에서도 검색등록이라는 기능을 제공한다. 블로그를 운영하면 사이트검색과 블로그 등록 두가지만 하면 될 듯 하다. 참고로 다음과 네이트의 검색 등록이 통합되어 다음에서만 검색등록을 하면 자동으로 네이트도 검색이 등록되니 참고하도록 하자.


검색엔진에서 '다음 검색등록'이라고 검색을 하자. Daum 검색등록을 클릭한다. 



검색등록 페이지가 나오는데 사이트 검색과 블로그 등록을 하면 된다. 일단 사이트 검색 옵션을 선택해 본인의 블로그 사이트 주소를 입력한다. 그리고 확인을 누른다.



몇가지 정보 수집 동의를 하고 신규등록을 한다.



신규등록에는 사이트 제목, 주소, 설명, 디렉토리 등을 입력하고 본인의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다. 전부 입력했으면 확인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사이트를 등록하시겠습니까?'라는 팝업창이 뜬다.  확인을 누르자.




이렇게 하면 신규등록이 완성된다. 



신규등록이 되면 다음에서는 심사가 진행되고 업무일 기준으로 5일이 걸린다는 메일이 아까 입력한 메일 주소로 보내진다. 그리고 심사가 완료되면 처리결과가 이메일로 발송된다.



아래는 필자의 필로그가 다음에서 검색되는 모습이다. 티스토리라면 굳이 다음에 검색등록을 하지 않더라도 검색이 된다. 다른 블로그의 경우는 필히 등록을 하도록 하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