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콜스 Kohls Corp. 2주 매수하다.

얼마 전 백화점 주식중에 하나인 메이시스를 매수했었다. 그리고 살펴보던중 유사한 기업중에 콜스라는 기업이 많이 하락하길래 살펴보았다. 배당도 5%로 꽤 많이 주고, 최근 아마존과 손잡고 반품 서비스도 진행하고 해서 2주 매수했다.

온라인 쇼핑이 많이 성장했지만, 오프라인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사람들도 꽤 있다. 그리고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온라인 매장의 성장을 보고 많은 대비를 하는 것같다. 

 

* 회사명 

  콜스 Kohls Corp.

* 티커 : KSS

* 분류 : 복합소매, 백화점

 

* 기업설명

1927년 맥스웰 콜스가 설립한 식료품 가게가 발전해서 1946년 슈퍼마켓으로 확장하고, 밀워키 지역에서 가장 큰 슈퍼마겟이 되자 1962년 위스콘신에서 콜스 백화점을 오픈했다. 하와이를 제외한 미국의 모든 주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의 가장 큰 백화점 체인 중에 하나다. 2018년 기준으로는 1158개의 점포가 있다.

1972년 담배회사인 BAT가 지분을 인수하고, 1979년 맥스웰 콜스 가족은 경영에서 물러나고 전문경영인 체제로 변경한다. 1992년에는 콜스를 뉴욕 증시에 상장시킨다. 현재는 S&P 500과 Furtune 500에 속해있다.

2017년에는 아마존과 손을 잡는 등 큰 모험을 한다. 로스앤젤러스와 시카고에 있는 82개 매장에서 포장 및 배송상자가 없어도 아마존에서 구매한 제품의 반송 서비스를 추가 비용을 받지 않고 시작했다. 그리고 콜스 매장에 에코닷, 아마존 파이어, 파이어 태블릿 등 아마존 재품을 판매하는 부스도 마련했다. 아마존과 손잡은 이후에 매출도 상승하고 주가도 상승했다.

 

-주가

시가총액이 77억달러로 한화로 8조가량 된다.

52주 최고가는 75달러, 52주 최저가는 43달러다. 현재 거래가는 48$달러이다.

 

-배당

배당율은 대략 5.5%로 꽤 괜찮다. 8년간 배당금이 성장하고 있다. 분기마다 배당금이 지급되며 1주당 0.67$를 지급한다. 

 

-최근실적

최근 4년간 실적이 20억달러 선이다. 그리고 전반적으로 순이익이 조금씩 늘고있다.

* 향후 전망 및 내 생각

아마존과 손잡고 반품 서비스를 한 것과 같은 전략을 잘 사용한다면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매출이 늘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백화점은 아니지만 월마트 경우에는 오프라인으로 물건을 팔고 있지만 최근 매출이 계속 늘고 있다. 신선식품을 위주로 공략하고, 인터넷으로 물건을 주문하고 매장에서 찾거나, 맥쓰루와 같이 자동차를 타고 주문한 물품을 바로 받을 수도 있다고 한다.

안주하지 말고 다양한 방법으로 매출을 늘릴 방법을 시도한다면 매출은 많이 상승할거라 생각한다. 최근 명품 시장에서 매출이 많이 늘고 있다고 한다. 백화점에서 고급화 전략을 사용하거나 소비자의 성향을 잘 판단해 전략을 세운다면 매출이 늘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