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최적화를 위한 Bing 웹마스터 도구 적용하기

검색엔진 중 Bing이라는 사이트가 있다. MS에서 개발한 인터넷 포털 서비스이다. 현재 한국에서는 Bing을 잘 사용하지 않지만 여기에도 Bing 웹마스터 도구가 있으니 등록을 하면 조금이라도 방문자 수가 늘어 날 것 같다.


Bing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마이크로소프트(MS)가 구글에 대응하기 위해 내놓은 차세대 인터넷 검색 포털 서비스다. 당초 일본어로 '거미'를 뜻하는 쿠모(Kumo)로 알려졌던 빙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검색 결과를 줄이는 대신, 범주별로 정리가 잘 되어 있는 점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특정 자전거 모델에 대해 검색하면 이와 관련된 부품, 자전거 여행, 자전거 브랜드, 중고 자전거 등을 그룹별로 묶어 보여준다. 2009년 7월 29일 미국 MS와 야후가 MS의 검색엔진 빙(bing.com)을 10년 동안 공유하기로 했다고 발표하면서, 구글이 점령하고 있는 검색시장 경쟁이 점차 가열되고 있다. 


2017/12/15 - 검색 노출을 위한 웹마스터 도구 등록

2017/12/16 - 검색최적화를 위한 구글 웹마스터 도구 적용하기

2017/12/16 - 검색최적화를 위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적용하기


검색최적화를 위한 Bing 웹마스터 도구 적용하기


한국에서는 Bing 검색 사이트를 잘 사용하지 않지만 방문자수 증가를 위해 웹마스터 도구에 가입해보자. 검색 사이트에서 'Bing 웹마스터 도구'라고 검색을 하자.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나타나는데 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마이크로 소프트 아이디가 있어야 한다. 로그인을 눌러보자.



필자는 노트북을 사용할때 만들어 놓은 아디이가 있어서 그걸 사용했다. 없다면 계정을 만든 후 로그인을 하자.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이 Bing 웹마스터 도구가 나타난다. 여기에 내 사이트를 추가하자. 추가 버튼을 누르고 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넣도록 하자. 다른 웹마스터 도구보다 넣은 항목이 많으니 차근차근 넣도록 하자. 별표 * 표시가 되어 있는 부분이 필수이다. 회사또는 조직이름은 개인 블로그라면 그냥 블로그 제목을 넣었다.




사이트 등록을 했으면 소유권 확인을 해야한다. 여러 옵션이 있는데 옵션 2가 가장 간단하니 옵션 2로 인증을 해보자. Bing에서 만든 메타 태그를 내 블로그에 추가 하면 된다. 필자는 티스토리를 사용해 티스토리 관리에서 HTML/CSS편집에서 메타 태그를 추가했다. 태그를 추가했으면 소유권 확인에서 확인을 누르자.




사이트를 추가하면 대시보드에 내 블로그가 나타난다. 마지막으로 사이트맵을 등록하면 된다. 



sitemaps에서 내 블로그의 사이트맵을 제출하면 된다. 본인의 블로그 주소에 /rss를 붙여 제출하면 된다.



제출을 하면 아래와 같이 제출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제출을 하고 검토하는 시간이 걸리는지 보류 중이라고 뜬다.



필자는 네이버, 구글, 빙 웹마스터 도구에 블로그를 등록했고 다른 검색엔진에서  사이트 등록을 추가적으로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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