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예정일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자유로운 호걸입니다. 이제 막 6주차가 되어서 와이프가 병원을 다니는데 입덧이 심해서 벌써 수액을 2번이나 맞고 2주 동안 거의 먹질 못하네요. 화장실에서 토도 많이 하고. 빨리 입덧이 지나갔으면 좋겠네요. 주위에 아는 분은 출산 1주일 전까지 입덧을 해서 엄청 힘들었다고 하는데 저희 와이프는 짧게 했으면 좋겠네요. 병원에서는 입덧이 심해도 꾸준히 수분 보충을 하고 토는 되도록 참으라고 하더라구요. 위산 때문에 문제가 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출산 예정일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보통 임신기간을 40주 280일로 보고 계산을 합니다. 


1. 마지막 생리일에 280일을 더한다.


보통 출산일은 마지막 생리일에 +280일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보통 수정부터 출산까지는 266일이 걸리는데 정확한 수정일을 알 수 없으니 생리 2주 후에 수정이 이루어졌다고 계산하고 마지막 생리일부터 280일을 더해줍니다. 


2. 초음파로 확인


초음파를 통해서 인신여부와 태아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임신 5주부터 12주사이에 초음파를 통해서 태아의 머리 끝에서 엉덩이까지의 길이를 측정해서 출산 예정일을 알아 낼 수도 있습니다. 12주가 지나면 태아마다 성장속도가 달라 정확하게 확인하기는 힘듭니다.


저 같은 경우는 280Days 라는 어플을 설치해서 마지막 생리일을 넣고 출산 예정일을 계산하니 19년 2월 21일이 나오네요. 산부인과에서 초음파로 측정해서 출산예정을을 확인하니 5주 차에는 19년 7주차에는 2월 20일 2월 21일 이렇게 나오네요. 두개가 거의 유사하니 2월 중순이나 말고 출산일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280Days라는 어플을 통해서 정보를 수시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와이프랑 같이 깔고 연동시키니 같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네요. 아기정보, 아빠정보, 엄마정보가 주마다 나와있어서 초보 부부에게는 좋은 정보인 것 같아요. 이 어플이 아니라도 임신 관련 어플을 깔아서 정보를 얻거나 검사일이나 체크할 사항을 적어 놓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런 방법 말고도 기초체온 곡선, 네겔식 계산법, 자궁저 높이를 재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위의 두 방법만 해도 충분히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산출산 범위


출산예정일 40주 기준에서 3주 전에서 2주 후까지가 정상 출산 범위라고 합니다. 사람마다 출산일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출산 예정일은 없고 출산예정일 전후 1주일에 보통 많이 출산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출산 예정일이 2주가 지났는데도 출산을 하지 않았다면 지연 임신으로 위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