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검전기 - 우각 네이버 북스토어

제목 : 북검전기
작가 : 우각
장르 : 무협
연재 : 완결

네이버 북스토어에서 1권, 25편까지 무료로 볼 수 있다. 카카오 페이지에서도 25화까지 무료로 볼 수 있다. 16권 완결, 연재로는 400편 완결이다.


 


북벽의 후예, 진무원!
잊혀가는 북검문을 위해, 은밀한 그림자로 시작해 우뚝 선 검이 된다. 거침없이 세상과 싸워나가는 진짜 남자의 행복.
세상 전부가 적이 된다 해도 단 하나를 지키기 위해 싸운다. 그것이 진무원의 검이며 진무원의 의지다.


-줄거리

중원을 호시탐탐 노리는 밀야. 정도 무림 위에서 군림하는 운중천. 밀야의 침입을 막기 위해서 세워진 북천문.
밀야의 존재가 사라질 때쯤 엄청나게 강한 북천문을 경계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운중천. 강호의 단체 중 하나. 북천문의 권세를 두려워하여 북천문의 문주. 주인공의 아버지를 누명을 씌운다. 밀야와 내통했다고. 그리고 북천문의 사람들도 회유해서 주인공의 아버지를 죽이는데 성공한다.
눈앞에서 자신의 아버지가 자결하는 모습을 본 진무원.
그는 운중천의 감시 속에서 변방 북천문에서 유배생활과 다름없는 하루하루를 살아가는데.

북천문에서 항상 감시하는 사람들이 있고 진무원은 감시 속에 살아가는데, 북천문주의 도움을 받은 한 명의 북천문도의 경제적 도움으로 살아간다.
그러던 중 전각에서 숨겨진 무공을 발견하는데. 북천문의 전대 문주들이 남겨놓은 무공. 진무원은 몰래 이 무공들을 차근차근 읽혀간다.

북천문에서 한 명의 여인과 인연을 맺고 그리고 몇몇 후기 지수들과 인연을 맺는데....
이 인연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진무원을 도와주던 북천문도가 실종된 사실을 안 주인공이 북천문을 빠져나와 중원으로 향하는데...


-감상평


몰살의 우각의 작품으로 완결된지는 1년도 넘었다. 현재 우각은 화산권마를 연재 중에 있다.
우각의 이전 작품들에서는 주인공이 엄청 강했다. 하지만 주인공 진무원은 초반 무공도 거의 익히지 않고 무척 약하다. 뭐 나중에 다시 세지긴하지만.
이전 우각의 작품에 비하면 주인공이 형편없이 약하게 나온다. 그래서 우각의 작품들을 좋아했던 독자들이 불만을 많이 가졌을 것이다. 하지만 그래도 주인공은 세다. 3권쯤 지나면 주인공이 강해지지만, 이전 작품에서의 강함과는 비교할 수는 없다. 난 초반부터 너무 강한 것보다는 점점 성장하는 게 더 재미있지만.

귀환, 시스템 무협에 지친 사람들은 읽기 좋은 소설 같다. 그리고 나온 지 꽤 되어서 많은 사람들이 읽어봤겠지만.


-평점


 5점 만점에 3점

'웹소설 > 네이버 북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템빨 - 박새날 네이버 북스토리  (1) 2017.09.17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