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사용 조건

안녕하세요. 자유로운호걸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나면 내 광고에서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인피드 광고, 콘텐츠내 자동 삽입 광고 이렇게 3가지를 볼 수 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의 블로그를 보면 게시글 하단에  자신의 글 추천과 광고가 나오는 부분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 부분에는 Powered by Google 이라고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그 광고는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일치하는 콘텐츠라는 광고 유형이다. 그런데 왜 애드센스를 가입한 모든 사람들에게 보이지않는 것일까?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사용 조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고해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게시할 수 있는건 아니다. 자격요건이 있어서 이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사람들만 일치하는 컨텐츠를 사용 할 수 있다. 일치하는 콘텐츠는 블로그 주인이 작성한 글 중에서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와 일치하는 내용이 있는가를 판단해 자동으로 광고를 달아주는 방식이다. 우선 8개의 추천 글이 있는데 그중에서 2-3개가 광고로 나오게 된다.


아래는 일치하는 콘텐츠를 적용한 느릿느릿이야기님의 블로그에서 가지고 왔다. 느릿느릿 이야기님의 게시글 6개가 나타나고 광고 2개가 나타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럼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만들기와 사용자격 요건을 한 번 살펴보자. 필자도 애드센스에 가입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 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아래 글을 따라서 확인해 보았다. 확인해 보았지만 아직은 사용 할 수가 없었다.


필자의 애드센서에서 설정 - 내사이트를 눌러보았지만 내 사이트에 하위 목록이 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았다. 그리고 광고단위에서도 일치하는 콘텐츠를 제외한 3가지 광고 유형만 나왔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일치하는 콘텐츠가 활성화 되는 걸까? 다른 사람들의 글과 구글 애드센스에서 일치하는 콘텐츠 사용자격 요건을 살펴봤다. 일치하는 콘텐츠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사이트가 트래픽 양 및 최소 고유 페이지 수를 충족해야한다고 한다. 그리고 일치하는 콘텐츠를 활성화한다고 해서 모두 광고를 넣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충분히 수익이 나오는 사이트에만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고 한다. 예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와 같이 2차 도메인 블로그는 광고를 삽입할 수 없었지만 지금은 티스토리 블로그와 같은 2차 도메인 블로그도 일치하는 콘텐츠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고 한다.




필자가 애드센스에서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캡쳐하고 다음 날 애드센스에 들어가보니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 할 수 있다고 바뀌어 있었다. 이때 필자의 사이트 방문객 수는 하루 대략 200명 정도였고, 게시글은 55개 정도였다. 그리고 블로그를 개설한지는 2개월 정도 된 시점인 것 같았다. 수익은 12 달러 정도 나왔지만 아직 주소지 확인 메일은 못 받은 상태였다. 아래는 일치하는 콘텐츠를 필자의 애드센스에서 게재 할 수 있다는 내용이다.




 


일치하는 콘텐츠의 정확한 기준은 모르겠지만 필자의 경험을 통해 보면 그렇게 기준이 까다롭지는 않은 것 같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어떻게 수익을 낼까 조바심가지고 운영한다면 힘들겠지만 자신의 블로그를 점점 성장시킨다고 생각하고 하루하루 글을 쓴다면 어느 순간 일치하는 콘텐츠가 활성화 되어 있을 것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