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부정 클릭 방지하기 - 구글 퍼블리셔 툴바 설치하기

티스토리에 글을 작성하고 자신의 블로그를 확인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광고를 클릭할 때가 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부정클릭을 매우 강력하게 체크하고 있다. 실수로 한 두번 정도야 무효클릭으로 인정하고 수익에서 제외하지만 이것이 반복된다면 30일 계정 정지 더 나아가서는 완전 계정정지를 당할 수 있다. 필자도 예전에 뭣도 모르고 유투브 반복적으로 클릭했더니 30일 계정정지를 당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애드센스에서 광고 수입을 얻기위해 부정클릭을 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클릭을 유도하는 행위도 해서는 안된다. 만약 하다가 적발된다면 계정정지를 당하니 주의하도록 하자.




구글 애드센스 부정 클릭 방지하기 - 구글 퍼블리셔 Toolbar 설치하기


자신의 글에 나온 광고 클릭을 막기 위해서 구글에서는 크롬 구글 퍼블리셔 툴바를 제공한다. 이 툴바를 설치한다면 자신의 블로그 광고가 초록색으로 나오면서 클릭을 해도 광고 사이트로 이동하지 않고 광고에 대한 정보가 나온다. 한 마다로 자신의 광고를 클릭할 수 없게 막아놨다고 보면 된다. 


이 툴바가 크롬에서 적용 되니 이참에 크롬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도 크롬을 사용하는 것도 추천한다.


그럼 구글 퍼블리셔 툴바 설치를 한 번 알아보자. 크롬이 설치되어있다면 크롬에서 구글 퍼블리셔 툴바라고 검색을 한다. 검색을 하면 최상단에 나오는 항목을 클릭해서 들어가자.



크롬 웹스토어에서 Google Publisher Toolbar를 크롬에 추가 버튼을 눌러 설치를 하자.





설치를 하고 나면 자신의 애드센스가 승인되어 있는 계정과 연계한다.





크롬 우측 상단에 보면 구글 퍼블리셔 툴바 버튼이 생긴것을 볼 수 있고, 파란색으로 나오면 On, 회색으로 나오면 Off 된 모습을 볼 수 있다.




구글 퍼블리셔 툴바에서는 기본 적으로 내 수익을 확인 할 수 있고 우측 하단에서 광고 오버레이를 On, Off 해서 자신의 광고를 클릭 못하게 할 수 도 있다.



아래 사진에 광고 부분이 초록색으로 나오는 것이 광고 오버레이를 On으로 설정한 모습이다. 초록색으로 변경되면 광고를 클릭하더라도 광고 페이지로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광고에 대한 정보가 나온다. 이렇게 설정함으로써 자신의 광고를 부정으로 클릭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이 사진은 초록색으로 표현된 광고를 클릭했으때 나타나는 화면이다. 기본적으로 이 광고 단위에 대한 수익, 그리고 이 광고의 URL과 광고주가 나타나게 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