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드림 닭다리살로 만든 순살치킨 샐러드

치킨을 시켜먹는 것을 너무 좋아하는 우리 부부이지만, 항상 와이프는 건강에 좋지 않을까봐 걱정을 하는 편이었다.


앞서 피자만들기 편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나의 예쁜 와이프는 유튜브의 해피쿠킹님의 레시피를 취미삼아 보면서 요리를 시도해보고 싶어하는 충동을 자주 느끼는 편인데(설거지는 항상 나의 몫 ㄷㄷ..^^;), 자연드림 장을 보는 것도 더불어 즐기는 편이기도 하다. 자연드림의 식재료들은 양도 부부가 먹기에 적당하고, 믿을 수 있는 재료들이 많은 편이라 자주 가는 편이다.


그러던 중, 여느 때처럼 자연드림에서 이것 저것 재료를 구경하다가 정육코너에서 닭다리순살 할인하는 것을 발견하고 득템 성공^^. 와이프는 닭가슴살을 좋아하지만 나는 다리와 날개살을 선호하는 편이다. ㅎㅡ ㅎ


와이프는 유튜브의 happycooking120180 님의 레서피를 참고하여 닭다리 순살치킨 샐러드를 만들었다. 재료의 양도 거의 1-2인분의 아주 소량으로 만들었다.

전문 사진 기술도 없고, 음식 포스팅이 거의 처음이다보니 많이 어설퍼보이긴 하지만 읽는 분들의 양해와 조언 부탁드립니다. 꾸벅 ~~


2018/01/02 - 자연드림 재료로 피자만들기 - 에어프라이어로 굽기




<재료 준비> 


자연드림 닭다리순살 250g


- 닭다리살 염지

   소금 1 테이블 스푼, 식초 1/3 테이블 스푼, 다진 마늘 1 테이블 스푼


- 순살 치킨 튀김옷

소금, 후추, 고추가루(2가지종류) 각각 1 테이블 스푼, 밀가루 50g, 달걀 1개, 현미유


- 샐러드

각종 야채 및 견과류




<요리하기>


가장먼저 닭다리살 비린내 제거와 간을 하기위해서 닭다리살을 염지를 해준다.



물한컵 (200ml) 에 소금, 마늘 1 테이블 스푼, 식초 1/3 테이블 스푼을 섞어준다.(식초를 많이 넣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그리고 깨끗하게 씻고 껍질을 제거한 닭다리 살을 재워둔다. (손에 닭냄새 베임 주의하세요^^;)랩을 씌운 후 냉장고에 30분간 넣어 둔다.



염지하는 동안 튀김옷을 준비한다.  먼저 밀가루 50g을 준비한다.



양념을 하기위해 소금, 설탕, 후추, 고춧가루를 1:1:1:1의 비율로 섞어 준다. 고추가루는 매운 고추가루(1), 일반 고추가루(1)이다.




밀가루와 양념가루 일부를 봉지에 넣고 섞어준다.



30분이 흘렀으면 염지한 닭을 빼내서 물기를 제거해 준다. 물기가 많으면 튀길때 기름도 많이 티고 튀김옷도 떡져서 좋지 않다.



그리고 아까만든 양념가루를 앞 뒤로 닭다리살 위에 뿌려준다.



자연드림 계란 하나를 풀어서 튀김옷 입힐 준비를 한다.


닭다리 살을 밀가루(저희는 자연드림 메밀 부침가루 사용)를 묻히고 계란옷을 입혀준다. 그리고 다시 한번 더 밀가루를 묻혀 준다.






기름에 완전 튀겨도 되지만 현미유를 넉넉히 두르고 튀기듯이 구웠다. 일단 겉만 노릇하게 익히고 꺼내어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 2차로 구웠다. 기름에 다 구워도 되지만 기름기를 없애고 바삭바삭하게 하기 위해 시도해 보았다.




175도로 맞추고 7분정도 더 구웠다.



각종 야채와 과일, 견과류를 올려서 샐러드 완성!!^^ 간을 보니 간간, 매콤해서 소스를 따로 만들지 않았다. 바삭바삭하고 사먹는 치킨 보다 훨씬 깨끗하고 맛있었다. 닭가슴살로 했으면 좀 퍽퍽한 감이 있었을텐데 지방이 많은 닭다리살로 해서 그런지 내입에는 더 맛이 좋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