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수익창출 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도 3개월이 흘렀다. 블로그를 해 본적이 없던 필자는 네이버 블로그를 아주 잠시 하다가 네이버 보다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더 자유롭고 꾸미는 재미가 있을 것 같아 티스토리를 선택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티스토리를 한달정도 하고 나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광고를 넣기 시작했다. 그리고 일치하는 콘텐츠도 적용했다. 하지만 일치하는 콘텐츠에서는 바로 광고를 게재할 수 없었다. 정확한 기준은 모르겠짐나 블로그가 어느 정도 활성화가 되어야지 수익창출하기가 활성화가 되는 것 같았다. 모바일로 구글 애드센스를 보다가 일치하는 콘텐츠의 도움말이 나오길래 언제쯤 일치하는 콘텐츠에 수익창출하기 효과를 적용할 수 있나 생각하다가 확인해보니 옵션이 생성되어 있었다.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사용 조건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적용하기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수익창출 하기



오늘 이전에 필자의 일치하는 콘텐츠 옵션이었다. 스타일과 크기 두가지 옵션만 있었다. 



아래 이미지는 일치하는 콘텐츠 목록이다. 8개의 글이 나오는데 전부 필자가 쓴 게시글이고 광고는 하나도 없었다.




내 광고에 들어가서 기존에 만들어 놓은 일치하는 광고를 클릭하고 옵션을 보니 광고 옵션이라는 메뉴가 더 생겼다. 광고를 통한 수익창출이 OFF로 되어 있는데 오른쪽으로 옮겨 ON 시켰다.



ON되고 바로 적용되지는 않는다. 10분 정도 시간이 흐르고 확인해 보면 아래와 같이 내 게시물 사이로 3개의 광고가 들어간 모습을 볼 수 있다. Naver 채용 공고, 5천원으로 시작하는 렌딧, 수위쌔니까 후방주의  3개의 광고가 추가 되었다.



일치하는 콘텐츠에 수익 창출하기가 활성화 되었으니 좀 더 많은 수익이 창출 될지 기대된다.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

구글 애드센스 광고 만들기

구글 애드센스 사이드 바에 적용하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