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공을 배우다 - 목마 - 문피아

제목 : 무공을 배우다

작가 : 목마

장르 : 퓨전

연재 : 2018년 5월 13일 현재 문피아에서 68화 유료연재 중. 36화까지 무료.


아르바이트를 끝내고 도아오던 버스에서, 어떤 목소리를 들었다. 무를 아느냐. 잠결에 들었던 목쇨에 눈을 떴을 때. 눈앞에 웬 할아버지가 앉아있었다. 도원경에서 20년 동안 무공을 배운 백현, 어비스에 침식 된 현대로 귀환하다.



줄거리


주인공 백현은 갑자기 이상한 세계로 오게된다. 등선을 목전에 둔 주한오가 그를 도원경이라는 곳에 소환한것. 파천신화공을 익히면 지구로 돌려보내 주겠다는 약속을 한다. 싸움이라고는 전혀 모르는 백현은 주한오를 스승으로 삼고 무공을 배운다. 20년간 도원경에서 무공을 배우고, 도원경에 있는 또다른 존재 설화봉 유운려와 그의 제자 사라를 만난다. 백현이 파천신화공을 어느 정도 익히자 무신마 주한오는 자신의 숙원을 풀고 등선한다. 그리고 백현은 지구로 귀환을 한다. 


백현이 도원경에서 20년을 보낸 시간동안 지구는 5년의 시간이 흘렸고, 많은 변화가 있었다. 어비스 세계와 군주. 13군주와 계약을 하고 군주의 권능을 받으며 강해진다. 그리고 13군주의 선택을 받는 사도가 되기 위해서 사람들은 노력한다. 


지구로 귀환한 백현이 눈을 뜨니 병원이었다. 5년 동안 병원에 누워있었고 고아인 그를 친구인 서민식씨가 돌봐주었다. 서민식은 13군주 중 템페스트의 선택을 받아 꾸준히 능력을 성장시키고 프리랜서 헌터로 활동했다. 

백현은 자신도 어비스에 들어가고 튜토리얼을 체험한다. 파천신화공을 5성까지 익힌 백현은 손쉽게 튜토리얼을 완료하고 13군주 모두에게 권능과 계약을 제안받지만 백현은 모든 제안을 거절한다. 

이 세상 어느 누구도 군주를 선택하지 않은 사람은 없었다. 하지만 엄청난 무공을 가진 백현은 군주의 권능과 계약 없이도 엄청난 힘을 가진다. 


친구 서민식과 만나게 되고 백현은 자신의 비밀을 말한다. 13군주들 중 백현에게 호김심을 가지는 군주도 있지만 백현에게 안 좋은 감정을 가진 군주도 있는데... 


감상평


쥐뿔도 없는 회귀의 작가 목마님께서 쓴 글이다. 전작이 꽤 인기가 있어서 기대를 하고 봤는데 나름 괜찮았다. 최근 자주 사용되는 소재인 신적인 요소 이 글에서는 군주들이 어비스 시스템에서 영향을 끼치고 있다. 주인공이 13군주들과 어떤 관계를 맺고 13군주가 어떤 목적으로 어비스를 만들었는지 궁금하게 한다. 뒷 스토리들이 개연성이 있고 스토리가 탄탄하다면 꽤 괜찮은 소설이 될 것 같다. 


별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