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신규 거래 중지 - 1월 20일 오픈 예정

가상화폐 신규 거래 중지


가상화폐를 처음 거래하는 사람은 ‘실명확인 입출금 서비스’를 이용해 거래. 1월 20일쯤 실명확인 입출금 서비스 오픈 예정.


2018년 1월 1일 연초부터 가상화폐의 신규 거래가 중단되었다. 가상화폐를 거래하기 위해서 가상계좌 신규발급이 되어야 자본을 넣고 가상화폐를 구입하게 되는데 가상계좌 신규발급이 전면 금지되었다. 


기존에는 가상계좌의 발급과 관리를 은행이 아닌 기업(거래소)가 맡아 실명확인 절차가 없었다. 가상화폐를 처음 거래하는 사람은 본인이 확인된 거래자의 계좌와 가상화폐 취급업자의 같은 은행계좌만 입출금을 허용하는 실명확인 입출금 서비스가 시행되어야지 거래소의 입금을 허용하기로 했다. 


은행들이 이 시스템을 도입하는데 짧으면 2주 길면 1개월의 시간이 소요되기때문에 준비될때까지 신규 사용자들의 거래가 중단된다. 기존의 사용자는 이미 입금한 돈으로 가상화폐를 사고 파는 행위는 지속된다. 대략 1월 20일쯤 신규거래가 이루어 질 것이라 예상된다.


2018.1.4 가상화폐 순위


연초은 1월 4일 현재 리플이 4600원까지 오르는 듯 정부의 규제에서 미친듯이 오르고있다. 몇 몇 사람은 괜히 신규거래를 불가능하게 만들어 돈 벌 기회를 박탈하게 한다고 불평하기도 한다. 작년 비트코인이 18배 이더리움이 100배 가량 올랐다. 그리고 다른 가상화폐들도 많은 가격상승을 이뤘다. 그 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것이 리플이다. 리플의 가격 변동이 거의 보이지 않다가 연말이 되어서 엄청난 상승을 이뤘다. 200원대 하는 것이 오늘은 4600원 13배나 올랐다. 그리고 작년 초와 비교하면 360배나 올랐다. 


정부의 규제 속에서 올해에도 가상화폐는 폭등을 할 기미를 보이고 있다. 아마 신규거래가 다시 재개를 한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거래를 할 것 같다. 작년 한해동안 많은 사람들이 이익을 봐서 그 입소문이 엄청나게 퍼졌다. 필자 주위만 봐도 1년 전에 시작한 사람들은 300만원으로 시작해서 15억이 되었다느니 한달만에 5천만원을 벌었다더니 돈 번 사람들이 많다. 가상화폐가 엄청나게 성장했기에 투자해서 손해본 사람을 찾기 힘들다. 풍선이 지금 계속 부풀어 오르는데 언제 터질지 모르겠지만 지금은 아니다라는 생각을 많이 하고 투자를 하는 것 같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