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신 덕에 재벌 되다! - 다원 문피아

제목 : 귀신 덕에 재벌되다!
작가 : 다원
장르 : 현대, 귀신
연재 : 2017년 9월 21일 159화 연재중

현재 문피아 연재중이며 무료로 32편까지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북스토어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어려서부터 귀신을 보아온 이승현. 싼 값에 나온 옥탑방 계약을 위해 간 곳에서 만난 귀신.
귀신의 한을 풀어주고 받은 능력 덕에 그의 인생이 변한다.

- 줄거리

주인공 승현은 어렸을 때 물에 빠지고 난 다음부터 귀신을 보기 시작했다.
그런 승현이 걱정된 엄마는 무당에게 갔지만 걱정할만큼 심각한 건 아니라고 무시하며 살라고 한다.
승현은 귀신을 보았지만 철철하게 못 본척하며 살았다.
옥탑방을 계약을 하고 그 집에서 살고 있는 영남이라는 귀신과 만나게 된다.
영남은 승현과 같은 고시생이었는데 영남의 여자친구은 은정은 승현이 합격하지 못하자 합격한 다른 남자와 사귀게 되었다.
화난 영남은 은정의 남자친구를 찾아가게 되지만 흠씬 두두려 맞고. 집으로 와 술을 먹고 더워 창문을 여는데 그만 블라이드 줄에 목이 꼬여 질식사하게 된다. 그렇게 죽은 영남은 승현에게 다시 한번만 은정으를 보게 해 달라고 하고
영남의 한을 풀어줘 승천하게 만든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승현에게 저승사자 연차사가 찾아오는데.
연차사는 주인공이 지금가지 10명의 귀신의 한을 풀어 승천시키고, 영남의 부탁으로 승현에게 선물을 주는데.
일단 영남의 능력중 가장 뛰어난 사진 촬영 능력을 전수 받는다.
귀신을 탐색하는 앱을 얻게되고, 귀신을 승천시키면 그 귀신의 가장 잘 하는 능력을 승현에게 이전시켜 준다고 하는데.


- 감상평

귀신을 소재로 한 문안한 소설같다. 뭐 주인공이 능력을 얻는것은 소설마다 다르지만 이 소설에서는 귀신의 능력을 전수 받는다는 설정이다. 주인공이 귀신의 한을 풀면 풀수록 강해지고 제목대로 재벌이 될 것 같다.
다른 독특한 것은 보이지 않고 그냥 읽기 문안한 소설 같다.

예상해 보자면 뛰어난 운동능력, 뛰어난 리더쉽, 뛰어난 경영능력, 돈버는 재능 이런 능력들을 차례로 받을 것 같은데.
여기서 예상에서 벗어나는 능력을 얻으면서 글이 재미있게 전개된다면 좋은 듯한데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다.

- 평점

 ​5점 만점에 3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